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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여성안전TF 1차 회의 개최

2023년 3월 30일 게시 의뢰

광주시는 2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여성안전TF’ 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광주시의 안전 관련 부서를 비롯해 광주경찰서 성폭력상담소, 여성친화도시 시민참여단 등이 참여해 광주시 안전 분야의 취약점을 공유하고 광주시 안전 취약계층의 이동 안전 방안을 논의했다.

시는 정기적인 회의를 통해 안전 관련 부서·기관 간 협업을 도모하고 협력사업을 발굴·점검해 여성을 비롯한 모든 시민이 안전하게 보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방세환 시장은 “2023년 7월 여성친화도시 인증신청을 앞두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5대 목표 달성을 위해 거버넌스 구성은 물론 대표사업을 적극 추진 중”이라며 “광주시의 안전 취약계층이 시간, 장소에 따른 불안감으로 차별적 경험을 겪지 않고 모두가 안전한 도시를 조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여성안전TF’는 광주시가 안전 사업의 통합적·효율적 운영을 위해 지난해 민·관 협력으로 구성한 조직으로 정기적으로 여성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이행과제를 점검한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