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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획

벨벳,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투약보조제 웰케어 제품세미나 진행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된 약물보호 효과와 높은 기호성에 주목

(미디어온) 벨벳이 지난 7일 서울대학교 동물병원에서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 웰케어에 대한 제품세미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웰케어의 투약보조제로서의 기능과 생유산균 효소제로서의 기능을 중점으로 진행됐으며 서울대학교 수의과대학 스코필드홀에서 약 40여명의 서울대학교 동물병원 소속 수의사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웰케어는 반려동물전용 전문투약보조제로 기존의 반려동물 투약방법의 문제점에 착안해 벨벳이 개발한 제품이다. 기존에는 반려동물에 약을 먹이기에 급급해 간식이나 꿀, 잼, 고구마 등에 약을 비비거나 숨겨서 반려동물에 투약했지만 간식, 꿀, 잼, 고구마 등은 수용성 물질이기 때문에 위산으로부터 약물을 보호하는 능력이 없어, 약물이 위에 체류하는 동안 위산에 노출돼 파괴될 가능성이 높다.

웰케어는 오일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겔타입 제형으로, 오일성분이 약물을 보호하듯 감싸 위산으로부터 약물이 파괴되는 것을 방지한다. 또한 웰케어에 함유된 효소가 약물의 체내흡수를 도와 약효를 높여준다.

웰케어의 약물보호효과는 경북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진행한 임상실험을 통해 검증됐다. 신체검사에서 임상적으로 건강한 수컷 비글견 6두를 대상으로 진행했고 3두는 Enrofloxacin+증류수, 3두는 Enrofloxacin+웰케어를 투약했다. 시간대 별로 혈액을 체취해 HPLC방식으로 혈중약물농도를 측정했으며 실험결과 Enrofloxacin을 웰케어에 섞어 투약했을 때 혈중약물농도가 높게 나타났다.

웰케어의 생유산균 효소제로서의 기능은 웰케어가 약물을 보호하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웰케어에 함유된 유산균은 오일성분으로 보호돼 위산에 파괴되지 않고 장으로 이동하며, 효소가 체내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준다.

또한 웰케어는 100마리의 강아지 중 94마리의 강아지가 거부반응 없이 웰케어를 먹을 정도로 기호성이 높다. 하지만 후각이 극도로 예민한 강아지와 고양이는 거부반응을 보일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수동급여를 통해 급여할 수 있다. 웰케어는 겔 타입의 제형이라 점성이 있어 손가락으로 뜨기에 용이하다. 강아지의 경우, 웰케어를 손가락으로 떠서 입천장에 발라주면 되고, 고양이의 경우 웰케어를 손가락으로 떠서 윗입술과 잇몸 사이에 발라주거나 입주변에 묻혀주면 된다.

제품세미나에 참석한 서울대학교 황철용 동물병원장은 “기존 반려동물 투약방법의 문제점을 환기시키고 투약보조제로서의 웰케어의 장점을 알게 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웰케어를 통해 아픈 반려동물들의 회복기간이 단축되고 보호자와 반려동물이 투약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웰케어는 동물병원 전용 제품으로 가까운 동물병원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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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