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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진로체험형 시범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프로그램 독창성 및 체계성 등에서 높은 평가 받아

 

(케이엠뉴스)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진로체험형 시범사업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여성가족부와 청소년활동진흥원에서 평가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진로체험형 시범사업은 의왕시를 비롯해 전국 9개 기관이 시범사업에 참여했다.

이번 평가에서 의왕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프로그램의 독창성과 체계성, 보급 가능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12일 포스트타워에서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진로체험형 시범사업으로 추진한‘뮤직, 쇼’사업은 청소년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학령주기별 맞춤형 진로체험활동을 제공하고 진로체험 취약청소년에 대한 진로정보 연계 및 체험활동을 활성화해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진로역량 개발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시작된 사업이다.

김상돈 의왕시장은“청소년들의 건전한 방과후 활동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사업의 안정적 정착을 위해 노력해 준 박민재 관장님을 비롯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들의 건강한 방과 후 생활관리 등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전문체험 및 학습프로그램, 청소년 생활관리 등 종합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2020년에는 변화하는 청소년을 비젼으로 문제중심 학습, 청소년동아리 활성화, 지역사회 인식변화 프로그램, 창의융합 프로그램, 진로직업 체험, 가족통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역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과 함께하는 활동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