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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적마스크 판매현황, 문자로도 받아보세요

안양시, 정보취약계층을 위해 문자알림서비스 시행

 

(케이엠뉴스) 앱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문자로 받아보세요. 안양시가 공적마스크 판매 약국현황을 모바일폰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를 지난 3월 27일 개시해 운영 중이다.

이 서비스는 동안구는‘#11107221’로 만안구는‘#11107222’로 각각 번호를 입력해 문자 전송하면, 1분 이내에 거주지 관할 구 소재 약국의 공적마스크 판매현황을 받아보는 방식이다.

이때 전송하는 문자에 동 명칭이나‘마스크’란 문자를 포함시켜야 한다.

판매현황에 대한 답변 문자메시지는 최대 1천자 까지 받아 볼 수 있다.

문자서비스 시각은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

최대호 시장은 “스마트폰 앱이나 인터넷 사용이 쉽지 않은 노년층에 초점을 맞췄다”며“정보취약 계층도 편리하게 마스크판매 현황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