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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학습장인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2020년 평생학습도시 지정 특색사업

 

 

  안성시는 평생학습도시 지정 특색사업으로 안성시 대표 학습 브랜드인 지화자 학습장터를 기반으로 한 평생학습 안성장터 조성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8월 11일까지 ‘학습장인 양성과정’을 실시한다.

학습장인은 지역 주민과 소통하고 안성의 학습장터 공간을 발굴하며 학습장터 전략 수집 등의 평생학습을 통해 숨겨진 문화가치를 발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교육은 안성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6일부터 10일까지 안성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접수로 진행되며 15명의 참여자를 모집해 ‘기분 좋은 출발 우리는 학습장인 매니저’ 및 ‘학습장인 매니저 역량 키우기’ 등을 주제로 총5회의 교육이 무료로 진행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학습장인 양성교육이 단순 교육에 그치지 않고 안성시 인적자원을 활용한 인력 기반 확보와 학습형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지역사회 학습 선순환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