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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통1동 주민자치위원회, 추석명절맞이 이웃사랑나눔

수원시 영통구 영통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상구)는 추석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물품(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로 경제여건이 악화되어 생활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십시일반 모금을 통해 마련했다.

 

이상구 위원장은 “코로나19로 경제도 침체되고 어수선한 사회분위기 속에서 지역 이웃들이 힘든 명절을 보내지는 않을까 염려가 되어 뜻을 모았다. 위원들이 준비한 물품으로 이웃들이 따뜻한 정을 느끼고 즐거운 명절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백 영통1동장은 “어려운 시기에 뜻을 모아주신 주민자치위원님들께 감사드리며, 기탁해주신 후원물품은 어려운 이웃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통1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4월에도 ‘내 생애 첫 재난기본소득 기부 나눔 캠페인’에 참여하여 260만원의 성금을 기부한 바 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