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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흥시, 빗물 이용 시설 및 중수도 시설 지도·점검 실시

 

(케이엠뉴스) 시흥시는 오는 12월 16일부터 12월 22일까지 ‘물의 재이용 촉진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20년도 빗물 이용시설 및 중수도 시설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물 재이용 시설은 건물 및 시설 등에 설치되어 하수로 흘러내려갈 빗물 혹은 재이용수를 모아 생활용수, 조경용수, 공업용수 등으로 사용 할 수 있게 해주는 시설을 말하며 추가적인 물 자원을 확보함으로써 미래의 물 부족사태에 대비 할 수 있다.

이번 지도·점검 대상은 시흥시 내에 설치되어 있는 빗물 이용 시설 19개소, 중수도 시설 1개소다.

시는 이번 지도·점검을 통해 정상가동 여부, 내부청소 이행상태 등 물 재이용시설 운영관리 업무지침의 준수여부를 확인 하고 관련 법규 및 규정의 위반사항에 대해서는 행정처분 및 과태료를 부과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지속적인 지도·점검 및 홍보를 통해 물 재이용 시설에 관한 엄격한 유지관리와 물 재이용 시설의 활성화를 도모 하겠다”고 밝혔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