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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왕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다양한 맞춤형 취업지원 나서

취업한파야 물렀거라~ 의왕새일사업 후끈 달아올라

 

(케이엠뉴스) 미취업 여성에게 상담·알선, 교육훈련, 집단상담,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전문기관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들의 취업지원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한다.

의왕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해 코로나19로 인한 고용위기 상황에서도 전년대비 62명 늘어난 788명 취업의 성과를 올렸으며 올해는 더 많은 여성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사업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

새일센터는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 자신감과 능력개발을 위한 집단상담 프로그램 17회와 캐드·회계실무, 아파트경리사무원, 단체급식전문가 직업교육훈련 3개 과정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장기간 직장으로부터 이탈된 경력단절여성이 재취업 후 직장에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일여성인턴 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올해는 지난해보다 인턴 참여자를 10명 더 늘려 28명을 지원하고 인턴 1인 채용 시 기업에 새일고용장려금 80만원을 추가 지급해 총 38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새일센터는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지원제도 200명과 경기도일자리재단 경기여성취업지원금 사업 40명을 새일사업과 연계해 상담·알선, 교육훈련, 집단상담,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밖에 찾아가는 새일센터, 찾아가는 새일 일자리발굴, 구인·구직여성 만남의 날, 동행면접 등의 사업으로 구직 기회를 넓혀주고 취업 후 고용안정과 일·가정양립을 유도하기 위해 여성 경력단절 예방·취업 전문상담과 아동놀이문화 매니저 양성 2개 과정을 신설하는 등 총 6개 과정의 사후관리사업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홍석일 일자리과장은“취업한파에도 새일센터는 더 많은 여성 일자리 발굴과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원하는 일자리에 취업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