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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천시, ‘시민공감 찾아가는 소통간담회’ 개최

대면소통을 통한 시민 대화채널 확대로 소통갈증 해소

 

(케이엠뉴스) 과천시는 시민과의 대화채널을 확대하고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해 ‘시민공감 찾아가는 소통간담회’를 추진한다.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되는 소통간담회는 시정 참여 기회가 적었던 소통 사각지대로 직접 찾아가 시민들과 함께 지역 현안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첫 번째 소통간담회는 11일 과천종합사회복지관 강당에서 열렸으며 복지관 이용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천 과천시장이 시정현안에 대해 설명한 뒤, 시민들의 궁금증을 듣고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건의사항으로는 과천종합사회복지관의 이용자가 많아 장소가 협소하니 이전이 필요하다, 노인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재정적 지원 마련과 수강생 재료비 지원 요청 등이 있었다.

참가자들은 “시민들과 소통을 위해 시장님께서 직접 과천시 정책을 설명을 해주셔서 시정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졌다”며 지속적인 소통간담회 및 소통창구 확대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시민들과 의견을 나누고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유익한 소통의 시간이 된 것 같다”며 “건의사항을 통해 갈등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현장 확인이 필요한 사항은 시민들과 함께 공유해 시민과 함께 해결방안을 찾아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과천시는 5월 중에 자원봉사센터 이용자와 두 번째 간담회를 가질 예정이며 향후 지속적인 소통간담회를 통해 시민들의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 반영할 방침이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