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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시, 아동참여권 실현 제1기 아동참여위원회 모집

 

(케이엠뉴스) 광주시가 행정체계 내 아동참여권 실현을 위해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할 30명의 아동을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관내 거주 중인 만 18세 미만의 아동으로 아동권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아동참여위원회 주요 활동으로는 지역환경을 아동 관점으로 직접 모니터링 후 개선안을 정책으로 제안하는 활동과 광주시 아동 정책에 대한 의견제시, 아동권리 캠페인·워크숍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된다.

신청을 원하는 아동은 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및 자기소개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28일까지 광주시 아동복지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 등으로 신청하면 된다.

신동헌 시장은 “광주시 아동참여위원회가 아동과 어른의 연결고리가 되어 활발한 활동이 이뤄지길 기대한다”며 “아동이 주체성을 가지고 참여권을 실현할 수 있는 이번 활동에 많은 신청 바란다”고 말했다.


‘화성 뱃놀이 축제’한국관광공사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 선정
(케이엠뉴스) 화성시 대표축제인 ‘화성 뱃놀이 축제’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4년 문화관광축제 캐릭터마케팅 지원 공모사업에 선정돼 축제 정체성을 확립하고 글로벌 축제로 도약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국관광공사는 2024-2025년에 개최되는 예비포함 문화관광축제 65개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화성 뱃놀이 축제를 포함한 총 3개 축제를 캐릭터마케팅 지원 대상으로 선정했다. 시는 향후 화성 뱃놀이 축제의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 개발을 비롯해 이를 활용한 관광기념품 제작 지원을 받게 된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의 공식적인 대표 이미지와 전용 캐릭터를 처음으로 마련해 축제의 정체성 확립과 인지도 향상 등 화성시에 대한 홍보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화성시 공식 마스코트인 ‘코리요’와 연계해 다양한 축제 굿즈와 관광기념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마케팅을 추진해 관광객을 유치할 계획이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표하는 캐릭터를 발굴해 수도권 최대 해양레저 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굳건히 하고 공격적인 글로벌 마케팅으로 화성 뱃놀이 축제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축제로 발전시키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