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뉴스) 광명시는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성황리에 마쳤다.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하는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현장 중심의 적극행정을 통해 고충 민원을 해소하고 취약계층 보호를 강화하고자 전문 상담관·조사관들이 현장에서 지역주민의 고충을 듣고 당사자 중재 등을 통한 합의·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 상담 서비스이다.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에서는 국민권익위원회 분야별 조사관과 대한법률구조공단 등 협업 기관 상담관 등 총 18명이 광명시를 직접 방문해 행정·교육, 국방·보훈, 경찰, 세무, 복지, 환경, 주택, 도시·수자원, 교통, 소비자 피해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심도 있는 현장 민원 상담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총 38건의 민원 상담이 진행됐으며 단순질의 등 현장에서 즉시 처리가 가능한 33건은 현장에서 즉시 해소하고 고충민원, 제도개선 등 추가적인 검토가 필요한 민원 5건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별도 접수해 해결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시민들이 고충이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