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미디어센터가 시민들의 미디어 활동을 지원하는 미디어 동아리 사업 참여 단체를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미디어 동아리는 시민 모임 또는 공동체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생각과 이야기를 팟캐스트, 영상, 인쇄 매체 등 미디어 콘텐츠로 표현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경기콘텐츠진흥원이 함께한다. 미디어 동아리는 3인 이상의 시민 모임 또는 단체가 한 팀으로 구성하면 사업에 지원할 수 있으며 사업 참여 단체로 선정되면 콘텐츠 제작 활동을 위한 교육, 센터 시설과 장비 지원, 동아리 자체 행사 진행 시 기술 지원, 공모전 출품과 같은 유통지원, 동아리 간 네트워크 연계를 통한 활동지원 등 동아리가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올해 미디어 동아리는 두 가지 유형으로 모집·운영된다. 첫 번째 유형은 센터에서 콘텐츠 제작을 위한 교육 및 센터 시설을 지원받아 콘텐츠 제작 활동을 진행하는 ‘센터 기반 미디어 동아리’이고, 두 번째 유형은 센터에 방문이 어려우나 미디어 활동을 희망하는 단체의 공간에 센터 장비를 가지고 가서 교육과 활동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미디어 동아리’로 사업 참여 희망 단체의 활동 공간의 종류에 따라 지원할 수 있다.
사업 신청 접수 기간은 3월 11일부터 15일까지로,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미디어센터에 방문하여 접수할 수 있다. 또한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사업 공고 기간(2월 18일 ~ 3월 15일) 내에 10:00부터 17:00까지 사전 컨설팅을 운영한다. 사전 컨설팅은 센터 담당자와 일정을 협의하여 대면 또는 비대면(줌) 방식으로 진행되며 사업 활동 및 지원사항, 신청서 작성 안내 등이 이루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미디어센터 홈페이지(www.asmedia.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안성미디어센터(031-671-9830)에 연락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시민들의 이야기를 미디어로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활동 지원 사업으로 교육부터 시설 장비 등 다방면의 지원이 이루어져 쉽게 즐길 수 있다”며 “특히 센터에 방문하기 어렵지만 미디어 활동을 희망하는 단체에게 제작 활동을 지원하는 ‘찾아가는 미디어 동아리’도 새롭게 운영해 안성 어느 지역에서든 미디어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으로, 지역 미디어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