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수원의 새 빛, 세계로 가다] 출판기념회 시민 6,000 여명 참석, 대성황 "도시설계 전문가"로 거듭나!!...

  • 등록 2026.02.01 21:01:46
크게보기

추미애 의원, 수원을 미국의 캘리포니아 처럼 국제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만들어낼 적임자다.
김병주 의원은 “이 시장은 인품, 능력, 비전을 모두 갖춘 훌륭한 정치인.
김동연 경기도지사, 직접 지어온 호(號) '새 빛’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에게 선물.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이 자신의 30년 도시 철학과 수원의 미래 비전을 담은 저서 [수원의 새 빛, 세계로 가다] 출판기념회를 1일(일요일) 11시~16시 경기아트센터 도움관에서 시민 6,000여 명의 뜨거운 열기 속에 마무리했다.

이번 출판기념회 행사는 단순한 도서 소개를 넘어, 김진표 전 국회의장과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추미애, 김병주, 한준호 국회의원과 수원지역 김승원, 김준혁, 염태영, 백혜련, 김영진 의원 등이 참석해 이재준 시장이 그려온 ‘새 빛 수원’의 청사진에 전폭적인 신뢰를 보내는 자리가 됐다.

추미애 (6선) 의원은 축사에서 도시 설계 박사이자 교수 출신의 이재준 시장은 시정을 매우 섬세하고 꼼꼼하게 살피며, 수원을 미국의 캘리포니아 처럼 국제 경쟁력을 갖춘 도시로 만들어낼 적임자다, 라고 치켜세웠다.

이어 안민석 前 (오산 5선) 의원은 축사에서 30년 전 교수 시절부터 지켜본 이 시장은 실력과 커다란 비전, 수원을 향한 강한 사랑을 가진 인물이라며 ”정치적 동지“임을 강조했다.

김병주 의원은 “이 시장은 인품, 능력, 비전을 모두 갖춘 훌륭한 정치인”이라며 “수원을 넘어 세계 중심 도시로 만들려는 비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응원했다.

또한 인근 지자체장은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박승원 광명시장, 최대호 안양시장 등이 참석해 이재준 수원시장의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번 이재준 시장의 저서 [수원의 새 빛, 세계로 가다]는 이 시장이 학자, 시민운동가, 행정가로서 걸어온 기록을 담고 있다. 이 시장은 책에서 찬란한 새 빛(내일) 다채로운 새 빛(일상) 따사로운 새 빛(주거복지)의 세 방향을 제시하며, 세계 주요 도시의 혁신 사례를 수원에 접목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발표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도시는 계획으로 완성되는 것이 아니라 시민의 선택으로 만들어지는 것이다. 라고 말하며, 시민과 함께 만든 도시의 변화를 시민과 함께 완성하기 위해 오늘도 달리겠다. 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날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시민 A씨(66세)는 이번 출판기념회가 이재준 시장의 탄탄한 정치적 기반과 “전문가형 행정가”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세계를 향한 수원”이라는 비전이 경기도민과 수원시민들에게 강력하게 전달된 자리였다.고 말하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도시 설계 전문가’로 평가하며 극찬했다.

김영진 기자 dkkyj0120@hanmail.net
Copyright @2019 km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화성로 273, 101호 등록번호:경기 아52320 | 등록일: 2019-09-06 | 발행인 : 구다회 | 편집인 : 김영진 | 전화번호 : 031-374-0525 이메일:dkkyj9440@naver.com Copyright @2019 km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