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명근 화성특례시장 출판기념회 구름 같은 인파로 대성황...!!

  • 등록 2026.02.08 09:47:26
크게보기

시민, 정, 관, 종교, 교육계 인사 대거 참석 인산 인해...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의 출판기념회가 수원과학대학교 신텍스에서 각계 주요 인사들의 축하 속에 2월 7일 성황리에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정·관계는 물론 종교계와 교육계, 언론계 인사들까지 대거 참석, 13,000여 명이 참석해 정 시장의 행보와 비전을 응원했다.

특히 정명근 시장의 초등학교 은사인 곽종무 교사가 직접 축사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곽 교사는 “어린 시절부터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했던 제자”라며 “화성의 미래를 이끄는 리더로 성장한 모습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또한 용주사 주지 성효 큰스님은 “지역을 위한 헌신과 공공의 가치를 실천하는 행정이 중요하다”며 정 시장의 역할에 대한 기대를 이대로 쭉~~ 해도 된다고 전했다.

이어 축사에 나선 경기도지사 김동연은 “화성특례시는 경기 남부의 핵심 도시”라며 “정명근 시장의 리더십이 화성의 도약을 이끌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더불어민주당 소속 국회의원들도 대거 참석, 강득구 최고위원을 비롯해 추미애, 권칠승, 송옥주, 김승원, 염태영, 문정복, 박정, 전용기, 김영진, 양문석, 의원 등이 축사와 함께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이들은 정 시장의 정책 추진력과 지역 발전 비전을 높이 평가하며 향후 협력을 다짐했다.

이 밖에도 안민석(5선) 국회의원, 강성구 전 MBC 사장, 유은혜 전 교육부 장관,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등 각계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으며, 최은희, 김상균, 김기성 씨 등 주요 인사들도 함께해 행사 분위기를 더했다.

이어진 저자 정명근과의 시간에서 정 시장은 그의 저서『화성을 이렇게_시민과 함께 미래를 담다』를 “화성특례시를 위한 저자 스스로의 기록을 넘어 많은 지자체들의 철학이며, 시민과 함께 그려온 실천의 기록이자 행정 현장의 구체적인 결과물이다.”라고 소개했다.

이날 행사장 일대는 13,000여 명의 시민과 지지자들로 붐비며 화성특례시의 미래 비전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참석자들은 정 시장의 저서를 통해 그의 철학과 정책 방향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이번 출판기념회는 단순한 저서 출간을 넘어, 화성특례시의 미래 발전 전략과 리더십을 공유하는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김영진 기자 dkkyj0120@hanmail.net
Copyright @2019 km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화성로 273, 101호 등록번호:경기 아52320 | 등록일: 2019-09-06 | 발행인 : 구다회 | 편집인 : 김영진 | 전화번호 : 031-374-0525 이메일:dkkyj9440@naver.com Copyright @2019 km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