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이상인)는 농산물가공 이론 및 창업 교육으로 역량 높은 가공농업인 육성 및 창업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갖춘 전문 CEO양성을 위하여 오는 2월 14일까지 ‘농산물가공창업 경영자 기초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2월 21일부터 4월 18일까지 매주 금요일 8회차로 교육을 진행하며, 농산물 가공의 이해 및 추진전략, 가공식품 사업화 전략 및 상품화 프로세스, 식품 표시의 이해, 농식품 유통 및 원가관리 이해, 제품개발 및 생산을 위한 식품 법규, 식품위생을 위한 위생관리, 농산물가공지원센터의 운영 방향 및 창업절차, 농산물 마케팅 실증 분석 등을 교육할 예정이며, 농업기술센터의 농산물가공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농가는 필수적으로 이행해야 하는 교육과정이다.
교육신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축산유통과 농촌신활력사업단으로 메일 및 현장 신청할 수 있으며, 안성시민은 물론이고 농업인 자격이 아닌 교육을 희망하는 모든 분들이 신청이 가능하며, 총 32시간의 교육시간 실적을 인정받을 수 있다.
농축산유통과 관계자는 “안성시는 농촌신활력사업단에서 농산물가공센터를 금광면 소재에 추가로 건립 예정 중에 있으며, 농산물가공센터 이용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산물가공창업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을 모두 이수해야 농산물가공협동조합 회원으로 등록이 가능하니, 많은 분들이 신청하여 가공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수혜를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신활력추진단(☎031-228-1316)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