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봉 의원, 의정부시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현황 보고회 개최

  • 등록 2025.02.06 14:46:34
크게보기

지역 경제 활성화 및 미래 성장 동력 확보 기대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예산결산특별위원회·경기북부지역의원협의회장인 이영봉(더민주·의정부2)도의원은 지난 5일 도의회 의정부상담소에서 의정부시 로부터 경기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 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고 경기도 차원의 지원 및 협력 방안을 모색하였다.

 

의정부시는 캠프 레드클라우드(CRC)와 캠프 카일 부지를 활용하여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추진하고 있으며,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후보지 공모에 신청하여 경기 동북부 발전을 위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의정부시가 추진하는 경제자유구역은 ‘Contents & InterLink Tech Hub’ 라는 개발 컨셉을 가지고 있다. 이는 수도권 주요 산업 벨트를 연결하는 첨단산업단지 허브로, 미디어콘텐츠, AI, 바이오, 메디컬 산업을 중점적으로 유치하여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의정부시는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해 주요 전략 산업을 연결하는 ‘대한민국 新 경제 성장 동력’을 조성, 풍부한 교통 인프라를 활용한 경제 발전 효과를 전국적으로 확산, 수도권 산학연 협력 및 글로벌 인재 육성·유치 확대, 한반도 통일을 대비한 통일경제 거점 조성 등의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경기경제자유구역 추가 지정 공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의정부시의 강점을 부각하고 발전 계획의 타당성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영봉 도의원은 “의정부시의 경제자유구역 지정 추진은 경기 동북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갖는다”며 “의정부시가 가진 잠재력과 강점을 바탕으로 경기경제자유구역 유치 활동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경제자유구역 지정과 관련된 경기도의 추진 상황을 면밀히 검토하고 도 차원에서 의정부시의 노력을 적극 지원하고 필요한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경기도 추진 상황을 공유하겠다”고 덧붙였다.

 

김영진 기자 dkkyj0120@hanmail.net
Copyright @2019 kmnews Corp. All rights reserved.


경기도 화성시 송산면 화성로 273, 101호 등록번호:경기 아52320 | 등록일: 2019-09-06 | 발행인 : 김광섭 | 편집인 : 김영진 | 전화번호 : 031-374-0525 이메일:dkkyj9440@naver.com Copyright @2019 kmnews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