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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숲어린이집,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에 기부금 50만원과 라면 12박스 나눔
(케이엠뉴스) 다숲어린이집 재원 아동들과 교사들은 지난 9일 십시일반 모금한 사랑의 저금통 모금액 50만원과 라면 12박스를 수원시 권선구 곡선동 행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이번 후원금과 기부 물품은 곡선동 내 저소득 아동과 한부모가구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다숲어린이집 강경애 원장은 “아이들의 따뜻한 마음을 모아 마련한 성금과 후원품이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임성진 곡선동장은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을 해주신 다숲어린이집에 감사드린다. 소외된 이웃들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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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연말연시 청정단월 밝히는 경관조명
(케이엠뉴스) 힐링의 고장 양평군 청정 단월면이 경관조명 설치로 한층 더 아름다운 모습을 갖추게 됐다. 단월면은 9일 덕수공원과 덕수교차로에 경관 조명 설치를 마치고 어두운 거리에 빛을 밝혀 겨울을 한껏 따뜻하게 만들었다. 이번 시설물 설치는 단월면에 처음 설치된 경관시설물로 그간 연말 분위기를 느끼기 어려웠던 단월면민과 방문객에 큰 호응을 얻었다. 덕수공원 경관조명은 소나무와 풍차 등 단월면을 대표하는 조경시설물을 한층 더 빛내주어 어두운 밤에도 또렷이 그 아름다움을 드러내고, 덕수교차로의 트리조형물은 단월 거리에서는 느끼기 어려웠던 12월의 연말을 환하게 밝히고 있다. 정희철 단월면장은 “단월면민들께 작게나마 연말연시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해드린 것 같아 큰 기쁨을 느낀다”며 “내년에도 산책로 경관조명 설치사업 등 준비하고 있는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더 아름답고, 살고 싶은 행복한 단월면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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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공사,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취득
(케이엠뉴스) 양평공사가 공정거래위원회와 한국소비자원이 공동 주관하는 소비자 중심 경영(CCM)인증을 취득하며 고객 신뢰와 만족 경영을 한층 강화했다. 이번 인증은 양평공사가 소비자 권익 보호와 서비스 품질 향상에 적극적으로 기여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양평공사는 23년 10월 ‘소비자 중심 경영 선포식’을 진행하고 양평군민에게 ‘군민 중심의 행복 가치를 실현하는 지속 가능 혁신 공기업’이라는 핵심 가치를 전달하는데 집중했다. 고객 중심 경영을 추진하며 고객의 소리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QR코드 시스템을 구축하고 국가공인 CS 리더스 양성 및 고객 응대 매뉴얼 구축 등을 마련했다. 특히, 주민상생협력단 위촉을 통해 의견 수렴 및 주민 합동 안전점검을 진행하여 고객 중심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양평공사 신범수 사장은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계기로 군민에 대한 신뢰를 더욱 공고히 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공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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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평군 '독거노인 AI 안부살핌 서비스' 효과 톡톡
(케이엠뉴스) 양평군은 민선8기 공약사업인 ‘독거노인 AI 안부살핌 서비스’가 독거노인의 돌봄 공백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실질적 효과를 보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독거노인 AI 안부살핌서비스’는 한국전력공사와 업무협약으로 별도의 기기 설치 없이 원격검침계량기(AMI)를 통해 전력 사용량과 통신 데이터를 분석해 생활 패턴을 파악한 후 이상 상황이 감지되면 담당 공무원에게 알림을 발송해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는 서비스이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서비스 개시 후 매일 742명을 점검하며, 4,377건의 안부를 확인했다. 점검을 통해 군은 이상 감지가 된 대상자의 안부를 확인하고 상담을 통해 요양·돌봄, 주거, 영양급식, 건강관리, 정서지원 등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연계하고 있으며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일촌 맺기 사업과 연계해 일대일 또는 일대다(多) 매칭을 통한 위기 가구의 안부 확인을 추진하고 있다. 전진선 양평군수는 “1인 가구와 사회적 고립 가구 증가로 발생할 수 있는 고독사 등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노인들의 안전을 살피기 위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을 촘촘하게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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