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일 초평동 행정복지센터 3층 옥상정원에서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원들과 주민이참여 하여 전통 장 담그기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사업 주관을 맡은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과 공개모집을 통해 자발적으로 참여한 초평동 거주 주민 17명 성길용 오산시의회 의장을 포함한 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올해 초평동 마을 복지사업 소개 및 일정, 전통 방식의 장(된장·간장) 만드는 방법 등을 설명하며 교육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성길용 의장은 장 담그기 체험 행사는 우리 국민의 대표 발효음식인 전통 장류를 통해 가족의 건강밥상을 지키기 위함과 주민과의 소통의 장으로 좋은 분위기에서 맛있는 장이 나올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전통 장 담그기 교육과행사를 주최한 이정숙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오늘 교육은 식생활에 필수적인 전통 장을 매개물로 주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복지를 실현코자 하는 초평동 마을 복지사업에 대하여 주민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마을 복지사업의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심연섭 초평동장은 성공적인 오산시 대표 마을 복지사업이 될 수 있도록 초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참여 주민분들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내실있는 사업 추진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