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 화성시 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 생활문화센터는 6월 1일(목)부터 15일(목)까지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 이벤트 전시장에서 생활문화센터 입주작가 전시 ‘봄 또 다른 시작 Ⅲ’을 운영한다.

생활문화센터는 센터 내 유휴공간에 지역작가들이 입주해 예술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수채화 작가들로 구성된 ‘꿈꾸는 물빛 수채화’(윤주영, 정미정, 김정애, 박남순, 이수영)와 친환경 섬유 공예작가인 ‘다정한 직물’(피경지)이 입주했다.
작가들은 시민들과 미술로 소통하기 위해 ‘봄 또 다른 시작’ 순회전시를 생활문화센터 전시장, 제부도 해상케이블카 서해랑 전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한 데 이어 롯데백화점 동탄점 1층 이벤트 전시장에서 ‘봄 또 다른 시작Ⅲ: 짙어진 봄’ 전시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채로운 65점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지난해 화성시문화재단과 롯데백화점 동탄점(점장 한지연)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화성 시민의 문화 향유 증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화성시문화재단에 이번 전시 공간을 무상 지원했다.
김신아 화성시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시민들이 편안하게 작품을 감상하며 작가와 이야기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시민들과 교류하고 소통하는 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 관람은 별도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생활문화팀(031-8059-145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