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뉴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일깨우고 가족친화 가치관을 함양하고자 ‘러브아이 경기 가족친화 콘텐츠 공모전’을 6월 10일까지 개최한다.
‘경기도 아빠하이 및 인구인식개선’ 사업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자녀 출생·육아로 인한 우리 가족의 삶의 변화’와 ‘가족의 소중함과 행복함’으로 그림일기, 사진, 숏츠 등 3개 분야다.
‘경기도 아빠하이’ 사업은 경기도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에 위탁 운영, 남성 육아 일상성 정립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아이·가족 친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올해로 5년째를 맞는다.
대상은 그림일기의 경우 도내 유아이고 사진 및 숏츠는 연령 제한이 없으며 도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모 접수 이후 심사를 거쳐 7월 첫째 주에 경기도지사상 6명, 재단 대표이사상 14명 등 총 20명을 시상한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수상작은 경기도청사, 경기도 인구의 날 기념식, 경기도인재개발원의 DID에 탑재됨은 물론, 가상현실 콘텐츠로 제작돼 ‘경기도 아빠하이’ 유튜브 및 재단 유튜브채널에 게재될 예정이다.
김혜순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공모전은 경기도민들의 가족과의 다양한 순간을 공유하며 ‘가족’의 의미를 상기시킬 수 있는 기회”며 “도내에 가족 친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도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