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07 (화)

  • 구름조금울산 3.6℃
  • 광주 1.0℃
기상청 제공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문호리리버마켓, 행사 협력 개최를 위해 협력

평진원-문호리리버마켓, 경기미래교육캠퍼스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기도청사(사진=경기도)
▲ 경기도청사(사진=경기도)

 

(케이엠뉴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경기미래교육캠퍼스 행사 추진을 위해 문호리리버마켓과 업무협약를 지난 25일 체결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과 문호리리버마켓은 지난 4월 27일 28일 5월 25일 26일에 ‘다놀자 양평페스타’라는 행사를 함께 개최해 성황리에 마무리했고 이를 계기로 양기관의 협력을 유기적으로 이어가기 위해 업무협약에 이르게 됐다.

이번 업무협약에서 양평캠퍼스는 미래·영어교육, 가족캠프 등 다양한 체험교육 프로그램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문호리리버마켓은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켓 행사 등을 지원한다.

양평캠퍼스는 협약을 통해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경기도 평생교육 시설의 역할 뿐만 아니라 지역주민이 상시 방문해 즐길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발돋움할 계획이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문호리리버마켓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깨끗한 자연과 이국적인 건축물로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는 양평캠퍼스가 누구나 방문하고 싶은 시설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기획

더보기

화성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김종복, 화성시축구협회 U-12 축구팀 동계전지훈련 격려 방문
지난 6일 오후 김종복 화성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은 거창스포츠파크에서 진행 중인 화성시축구협회 U-12 축구팀(이하 화성시 U12)의 동계전지훈련장을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했다. 김 위원장은 훈련을 참관하며 화성시축구협회 김태진 감독으로부터 유소년 선수단 운영의 목표와 방향 등 유소년 축구 운영 전반에 대해 보고받고, 유소년 축구의 지원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이 자리에서 김 위원장은 “다른 지역 팀과 친선경기를 하는 순간 순간에 집중하며 열심히 훈련하는 모습에서 선수들의 꿈에 대한 진지한 태도를 느낄 수 있었다”며 “화성에서 축구선수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훌륭한 코치진으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으며 꿈을 잘 키워갈 수 있도록 잘 살피겠다”고 강조했다. 화성시 U12는 지난 3월 2024 경기도 꿈나무축구대회 선발부에서 우승하는 등 다양한 대회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특히 제105회 전국체육대회 축구 경기도 대표 최종선발전에는 화성시 U18이 전국체전 대표로 선발되는 등 화성시축구협회가 육성하는 유소년 팀이 다양한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한편 화성시 U12는 이번 주 일요일까지 거창스포츠파크에서 동계전지훈련을 진행하며, 다양한 지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