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뉴스) 여주도시공사는 12월 3일, 여주시 수상센터 2층 회의실에서 제6기 시민참여혁신단 운영회의를 개최하며 올해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운영회의에서는 시민참여혁신단의 2024년 주요 성과를 공유하고, 시민이 제안한 개선사항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졌다.
시민참여혁신단은 시민의 목소리를 공사의 경영과 사업에 반영하여 시설개선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주요 활동은 사업장 현장 모니터링 점검, 민원응대 및 전화 친절도 조사 이외에도 주민참여예산제, 혁신·적극행정 우수사례 심사 등의 업무를 수행했다.
2024년 활동 결과, 9개 사업장 점검으로 121건의 개선사항을 도출했으며, 전화응대와 방문 민원응대 친절도 조사를 통한 서비스 품질을 점검하여 친절 직원 발굴 및 포상으로 친절 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썼다.
공사 임명진 사장은 "시민참여혁신단의 활동은 공사의 성장과 발전에 큰 밑거름이 됐다"며, "시민이 경영에 참여할 수 있는 창구를 다양화하여 적극 행정 및 소비자중심경영 실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여주도시공사는 2025년 제7기 시민참여혁신단을 운영·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