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4 (월)

  • 맑음동두천 21.7℃
기상청 제공

이천시 신둔면 새마을남녀협의회, 국토대청소 실시

신둔면 새마을남녀협의회, 국토대청소 실시
▲ 신둔면 새마을남녀협의회, 국토대청소 실시

 

(케이엠뉴스) 이천시 신둔면 새마을남녀협의회는 지난 22일 성남~장호원 간 자동차 전용도로 도암 나들목(IC) 진출입로 일대에서 국토대청소를 했다.

 

이번 국토대청소는 봄을 맞이하여 각종 행사와 축제로 방문객이 증가하는 시기에 깨끗한 이천 이미지를 조성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협의회원들은 도로변과 교차로 등 곳곳에 방치된 각종 생활 쓰레기와 폐기물을 집중적으로 수거해 쾌적한 환경 만들기에 힘썼다.

 

강경구 새마을협의회장, 윤용남 부녀회장은 “주말 이른 시간에도 참여해주신 새마을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신둔면을 더욱 쾌적하게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환경 정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엄명옥 신둔면장은 “봄을 맞아 깨끗한 신둔면 만들기에 동참하신 새마을남녀협의회 회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신둔면을 더욱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화성특례시, 화성마을사랑방 오픈하우스 성료... 마을공동체와 함께 화성특례시 미래 비전 모색
(케이엠뉴스) 화성특례시가 22일 선납재 마을사랑방에서 ‘화성마을사랑방 오픈하우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25회 화성특례시민의 날을 기념하며, 마을공동체 거점공간을 활용해 시민과 마을활동가가 소통하고 마을공동체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마을공동체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시민과 공동체 간 네트워킹을 도모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주민들이 직접 참여한 ‘다육이 화분 만들기’와 ‘캘리그라피’ 체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야외에서 진행된 전래놀이와 풍선아트가 더해져 행사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또한, 포토존 이벤트를 통해 시민들이 화성특례시에 바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스스로 마을의 미래를 그려볼 수 있도록 했으며, 마을공동체의 미래 비전에 대한 시민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이택구 소통행정국장은 “이번 화성마을사랑방 오픈하우스는 화성특례시민의 날을 기념해 시민들이 마을공동체를 직접 경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화성특례시 출범 원년을 맞아,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