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5월 7일 [실버사회복지 현장실무과정] 직업교육훈련생들의 취업지원과 연계를 위해 사회복지분야 관계자가 모인 일자리협력망을 개최하였다.

‘사회복지현장전문가 양성과정’은 취업 또는 이직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사회복지현장 실제업무 및 사회복지 공단전산업무 등을 실습하여 사회복지사로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이다. 2025년 3월 20일부터 5월 16일까지 주5회, 13:30~17:30(4시간) 총160시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일자리협력망 회의에는 동탄노인보호센터, 케어119돌봄센터, 참좋은효도원, 행복한어르신주간보호센터, 행복이가득한주•야간보호센터 등 5개 유관기관 관계자들과 실무책임자들이 참석하였다. 회의를 통해 교육내용 및 교육생 정보, 취업연계 현황 공유를 하였으며, 취업처 발굴 및 취업확대 방안을 논의하였다.
일자리협력망에 참석한 관계자들은 “훈련생들이 사회복지현장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해 부족한 내용을 파악하고, 교육 내용을 실무에 적용하는 실천하는 방안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취업연계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화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직업교육훈련·취업상담·집단상담·새일여성인턴·경력단절예방지원 등 경력단절여성을 위한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의사항은 031-267-879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