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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김포시 관내 우수 생산품 온라인 판매 촉진을 위한 ‘김포금빛몰’ 오픈

 

(케이엠뉴스) 김포산업지원센터는 김포시 위탁 사업으로 ‘2025년 우수제품 판매전 E-커머스 사업’을 추진했다. 이번 사업은 김포시에서 생산되고 있는 우수 제품들을 모아 온라인에서 제품의 홍보와 판매를 지원하고자 계획됐으며, 11월 초 ‘김포금빛몰’ 사이트를 오픈했다.

 

‘김포금빛몰’은 소비자가 상품을 선택하고 구매하기를 누르면 그 상품의 자체쇼핑몰이나 네이버 스토어로 연결되도록 한 허브형 시스템이다. 입점기업은 김포시에 주소를 두고 생산·가공된 상품에 대한 합법적 통신판매 자격을 갖춘 개인 및 단체다.

 

네이버와 다음에 ‘김포금빛몰’로 검색할 수 있으며, 현재 22개 업체에서 의류, 뷰티, 식품, 가구, 유아용품 등 다양한 품목의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입점 기업은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자격을 갖춘 기업은 간단한 신청서 및 상품정보 제출로 등록이 가능하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김포시의 우수 제품이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져, 기업의 매출증대와 사회적 가치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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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특례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모범지침 배포...공공부터 감정노동자 권익 보호에 앞장선다
(케이엠뉴스) 화성특례시가 감정노동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 및 건전한 노동문화 정착을 위해 ‘화성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모범지침’을 마련했다고 20일 밝혔다. ‘화성시 감정노동자 권리보호를 위한 모범지침’은 감정노동자들이 고객 응대 등 업무 수행 과정에서 시민(민원인)과의 갈등을 원활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감정노동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핵심 사항을 제시한다. 감정노동은 고객 응대 등 업무수행 과정에서 자신의 감정을 절제하고 자신이 실제 느끼는 감정과 다른 특정 감정을 표현하도록 업무상 요구되는 근로 형태를 말한다. 지침은 각 기관에서 감정노동자 보호 체계 구축 및 근로환경 개선을 위해 이행해야 할 사항들을 담고 있다. 주요 내용은 ▲기관 특성에 맞는 고객 응대 매뉴얼 마련 ▲전담 대응팀 구성 및 운영 ▲민원 통화 및 상담 등 녹음 및 부당한 요구 시 서비스 중단 사전 안내 ▲근로자에게 업무 중단권 및 재량권 부여 ▲기관 내 휴게시설 마련 및 휴식 시간 보장 ▲고충 처리 창구 상시 운영 등이다. 또한, 감정노동자가 직무수행 중 겪을 수 있는 강성민원 및 악성민원의 유형별 응대방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