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19 (일)

  • 흐림동두천 15.1℃
  • 흐림강릉 15.7℃
  • 흐림서울 16.5℃
  • 흐림대전 19.4℃
  • 흐림대구 19.1℃
  • 흐림울산 19.5℃
  • 흐림광주 22.1℃
  • 흐림부산 21.7℃
  • 구름많음고창 23.2℃
  • 맑음제주 26.3℃
  • 흐림강화 15.4℃
  • 흐림보은 18.0℃
  • 구름많음금산 19.7℃
  • 흐림강진군 23.0℃
  • 흐림경주시 18.6℃
  • 흐림거제 21.8℃
기상청 제공

지역사회협력프로그램 2021 한길나래 멘토링 9차 활동 실시

메르세데스 벤츠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과 한길학교 장애학생이 함께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교장 장은주)는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메르세데스 벤츠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지점장 이영설)과 함께하는 2021 한길나래 멘토링 9차 활동을 지난 18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한길나래 멘토링은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직원들과 한길학교의 학생들이 1:1 멘토-멘티를 맺고 직업에 대한 꿈을 이야기하는 진로탐색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부터 4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한길나래 멘토링 9차 활동은 멘토와 멘티들이 짝을 이루어 스칸디아모스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활동을 하였다. 멘토와 멘티가 각각 만든 크리스마스 리스를 서로 선물하며 우정을 나누었으며, 완성된 리스 작품은 오는 12월 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에 마련될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될 예정이다.

 

 

한길나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임직원들을 비롯한 고객들에게는 장애인식 개선의 효과를, 한길학교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꿈와 미래에 대해 이야기하며 진로를 설계하고 건강한 직업관과 인생관을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이영설 지점장은 “학생들과 함께 크리스마스 장식을 만들며 지켜본 학생들의 창의력과 예술성에 놀라웠다. 함께 만든 크리스마스 리스를 멋진 크리스마스 트리에 장식할 수 있도록 12월에 멘토링 자리를 한 번 더 마련하고자 한다. 앞으로도 멘토-멘티들이 더 깊은 우정을 쌓을 수 있도록 멘토링 관계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또한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김용구 주임은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한길학교 학생들의 순수함에 감동을 받았다. 지속적으로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다양한 활동들을 학생들과 함께 하고 있는데 매번 학생들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할 수 있었고, 그 모습을 통해서 나 또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길학교와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은 한길나래 멘토링 활동을 바탕으로 지난 3월 업무 협약(mou)를 체결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교육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기획

더보기

청년이 주도하고 시민이 함께… 화성시, 병점 광장에서 ‘2025년 청년마켓’ 개최
(케이엠뉴스) 화성특례시는 화성시청년지원센터가 주최·주관한 ‘2025년 청년마켓(병점)’이 10월 18일 병점광장 일원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청년보장도시 화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청년소상공인의 자립 기반 마련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화성시 청년 소상공인을 비롯해 대학생, 시민 등 다양한 계층이 참여해 활기찬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총 16개의 청년 소상공인 마켓 부스가 운영돼 시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장 무대에서는 청년 음악가들이 참여한 릴레이 버스킹 공연이 펼쳐져 자유롭고 감성적인 분위기를 더했으며, ‘화성하모니 플래시몹’에는 6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 대규모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큰 호응을 얻었다. 어쿠스틱 기타의 따뜻한 선율이 병점광장에 울려 퍼지며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함께하는 청년 문화’의 의미를 더했다. 화성시청년지원센터는 청년소상공인의 생산품으로 구성된 ‘해피박스’를 제작해 시민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운영했다. 당일 현장에서 진행된 선착순 추첨을 통해 배부된 해피박스는 청년 생산품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