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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양주도시공사, 2024년 제안공모전 개최

혁신업무 프로세스 발굴을 통한 고객만족도 제고

 

(케이엠뉴스) 양주도시공사는 내・외부 고객의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안으로 업무 혁신 프로세스를 발굴하고, 공사의 경영 및 기타 활동에 대한 시민과 전 직원의 참여문화 확산을 위하여 2024년 제안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안 공모는 11월 18일 ~ 12월 5일 기간 동안 접수된 제안을 대상으로 1차 내부 심사 거쳐 상위 제안 7건(내부 3건, 외부 4건)을 선정하고, 12월 17일 최종 본선 심사를 진행했다.

 

내부 제안 공모 심사의 경우, 제안자의 발표 및 외부 심사위원 4인의 질의를 통한 평가로 진행됐으며, 심사 결과‘공영주차장 주차료 신속 정산을 위한 '카드태그' 결제 도입’제안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외부 제안 공모 본선 심사는 서면으로 진행됐으며 심사 결과‘모바일 영수증 발급’제안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내・외부 제안 공모를 통해 접수된 제안은 관련 부서와의 협의 및 세부사항 고도화를 통하여 추진할 예정이며, 추후 실시 성과에 대한 추진상황과 성과를 주기적으로 점검할 계획이다.

 

이흥규 사장은“내・외부 고객의 적극적인 참여 문화 활성화를 통한 업무 혁신과 시민 중심 정책 설계의 실효성에 대한 인식변화 계기 마련과 소통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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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의회,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칠복센터, 세교2지구 7단지 임차인대표회의'가 함께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위한 주민공청회 실시
(케이엠뉴스) 오산시의회, 오산종합사회복지관 칠복센터, 세교2지구 7단지 임차인대표회의가 함께 “세교2지구 7단지 입주민의 생활 인프라 확장을 위한 주민공청회”라는 주제로 세교2지구 내 7단지 입주민들의 불편사항들을 접수하고 생활을 개선하기 위한 자리로써 준비됐다. 이번 공청회는 오산시 의회에서 성길용 부의장을 비롯, 조미선, 전예슬 의원이 참석했고 LH오산권주거복지지사 총괄과장, LH주거행복지원센터장, 오산종합사회복지관 관장 총 6명이 참석하여 세교2지구 7단지 입주민들이 가장 불편하다고 느낀 ▲교통과 관련한 주제발표 ▲입주민들의 생활 불편사항 ▲주민공청회 의견 관련 토의로 진행하면서 주민들과의 자유롭게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성길용 부의장은 “세교2지구 7단지 입주민들과 의견을 나누면서 주민들이 필요한 것, 그리고 의회에서 해야 할 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고 의회 활동에 적극적인 검토를 해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청회에 참여한 7단지 주민 A씨는 “이번 공청회를 통해 입주민들의 삶이 개선됐으면 하는 막연한 기대감이 현실적으로 다가오는 계기가 된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