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뉴스) 파주시 문산읍 주민자치회는 지난 18일 문산읍행복센터 소공연장에서 주민자치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성철 파주시의원, 읍면동 주민자치회장, 문산읍 사회단체장,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하여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헌신한 제1, 2기 이재성 회장의 노고를 기리고, 제3기 박우영 회장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했다.
이취임식은 제2기 주민자치회 활동을 돌아보고, 전·현직 회장 간 자치회기 전달, 이임 회장에 대한 감사패 수여, 축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임사에서 이재성 전임 회장은 “지난 4년간 주민들과 함께하여 문산읍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수 있어 매우 뜻깊은 시간이었고,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덕분에 다양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방면으로 문산읍 발전을 위해 함께하겠다”라고 전했다.
박우영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주민들과 소통하며 우리 주민자치 위원들과 함께 문산읍과 주민자치 발전을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며, “문산읍의 의미 있는 변화를 위하여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함께 성장하는 주민자치회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조춘동 문산읍장은 “문산읍 주민자치회를 위해 그동안 애써주신 이재성 이임 회장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새롭게 출범하는 제3기 주민자치회도 더욱 활발한 활동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