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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양시, 전 국민 대상 숏츠 영상 공모전 ‘안양하숏’ 개최

시 승격 50주년 기념…이달 17일부터 다음달 23일까지

 

(케이엠뉴스) 안양시는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60초 미만의 세로형 짧은 영상인 숏츠 공모전 ‘안양하숏’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과거와 현재, 미래의 발전된 안양 명소,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혹은 안양의 숨은 매력이 돋보이는 독창적 표현 쉽고 개성있는 시 정책 소개 등이다.

연령 및 거주지 제한 없이 누구나 이번 공모전에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팀 최대 두 작품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응모자는 60초 미만의 세로형 영상을 제작해 신청서류들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이달 17일부터 오는 8월 23일까지다.

선정 결과는 오는 9월 중 시 홈페이지와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총 10편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으로 대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최우수상 각 60만원, 우수상 각 30만원, 장려상 각 2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며 안양시 온라인 홍보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더 자세한 내용은 시 홈페이지나 블로그를 확인하거나, 안양시 홍보기획관 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시 승격 50주년을 기념해 미디어 트렌드에 맞춰 세로형의 숏츠 영상으로 공모하게 됐다”며 “안양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는 독창적인 아이디어가 담긴 영상들이 많이 접수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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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산시의회, 궐동 1인가구 밀집 지역 ‘로컬브랜딩 지역재생 전략’ 연구 착수 !!
오산시의회(의장 이상복) 의원연구단체 ‘궐동 1인가구 밀집 지역 “로컬브랜딩 지역재생” 연구회’가 13일 제2회의실에서 ‘궐동 로컬브랜딩 지역재생 전략 탐색 연구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 연구회는 대표의원인 전도현 의원을 중심으로 조미선, 전예슬 의원이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1인 가구가 집중된 오산시 궐동 지역을 대상으로 로컬브랜딩을 접목한 지역 맞춤형 재생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연구회에서는 1인 가구의 사회적 고립 문제 해소, 지역 자원 활용, 민관 협력 기반 마련 등을 종합 검토해 누구나 살고 싶은 궐동 만들기를 위한 기초자료와 정책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연구에서는 궐동 1인가구의 사회·경제적 특성 분석, 심층 인터뷰(FGI) 및 설문조사, 유사 사례 벤치마킹, 전문가 자문회의, 로컬브랜딩 정책 분석 등이 여러 각도로 이뤄질 예정이다. 전도현 대표의원은 “급속히 증가하는 1인 가구에 대응해 지역 맞춤형 정책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연구가 오산형 1인 가구 정책 모델을 발굴하고, 지역공동체 회복과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오는 10월까지 약 5개월간 진행되며, 조례 제정

정명근 화성특례시장 동탄트램 신속한 재입찰 추진 !!
정명근 화성특례시장은 동탄2신도시의 핵심 철도사업인 ‘동탄 도시철도 건설사업(동탄트램)’이 최근 입찰에서 유찰됨에 따라 유찰 원인을 면밀히 파악하고 전문가 자문과 관련업계의 의견을 수렴해 신속하게 재입찰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탄트램 건설사업의 발주금액은 약 6,114억원으로 실시설계와 시공을 동시에 추진하는 기본설계 기술제안방식 입찰로 진행되었으나, 최근 건설업계 전반의 경기 침체와 원가 상승, 고환율 장기화로 인한 외산 자재비용 증가 등 복합적인 여건에 따라 유찰된 것으로 분석된다. 정명근 시장은 유찰 직후 즉각 대응에 나섰다. 유찰 원인 분석과 입찰 유도 방안 마련을 위해 전문가 자문회의를 개최하는 한편, 건설업계의 동향 파악에도 전력을 다하고 있으며, 재입찰 시에는 설계 및 발주 조건을 완화하여 반드시 입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정명근 시장은 “동탄트램은 화성시 동탄지역의 교통체계를 개선할 수 있어 지역주민의 기대와 관심이 높은 만큼 입찰 조건 개선과 함께 사업성을 강화하여 신속히 재입찰을 추진할 것”이라며, “동탄트램 건설의 전체 사업 일정 지연을 최소화하여 올해 사업자를 선정하고 내년 반드시 착공할 수 있도록 세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