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길놀이 행사와 전야제 행사가 오늘(2일) 17시부터 21시까지 김보라 안성시장과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 새벽시장에서 시작하여 폴리 프라자 1차 사거리까지 길놀이 행사 퍼레이드를 펼쳤다.
동영상촬영/김영진기자
이날 길놀이 행사 퍼레이드는 타악컴퍼니, 런 대북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남사당 공연 후 곰뱅이 트기, 김보라 안성시장이 남사당 기에 옥관자 수여식 후 남사당 단원의 곰뱅이 텃다. 외침 후 김보라 시장의 타징과 함께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길놀이 행사와 공식 전야제 행사를 시작했다.
동영상촬영/김영진기자
한편 같은 시각 내혜홀 광장에서는 마술쇼, 풍선아트 공연, 플리마켓, 등을 전야제 식전 행사를 진행했다.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등 내 외빈들은 길놀이 행사 퍼레이드를 17시부터 19시 30분까지 진행한 후 전야제 공연장인 내혜홀로 이동하여 김보라 안성시장,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등 의 인사말과 함께 전야제 공연을 시작했다.
이날 공연은 CIOFF 세계 민속공연단의 갈라쇼를 멋지게 펼쳤고 가수 안소미의 축하공연을 하였으며 전야제의 하이라이트인 남사당 풍물단의 멋진 공연으로 마무리하고, 멋진 퍼레이드를펼친 팀들에게 김보라 안성시장과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등이 시상을 하며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길놀이 행사와 전야제 행사를 모두 마무리했다.
한편 2024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축제 행사기간동안 6개 노선 시청, 한경대, 아트홀, 종합운동장, 보개면사무소, 내부 순환 노선 셔틀버스를 무료로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