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뉴스) 하남교육재단은 12월 11일 하남시청 별관 대강당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년 하반기 학부모 교육 ‘쉿! 시크릿 입시 컨설팅’ 2탄을 성황리에 마쳤다.
▲예비 고1 학생을 위한 2028학년도 고교학점제의 입시전략 ▲2025학년도 수능/정시 분석 ▲현 고1~고3 학생들을 위한 현실적인 입시전략 등 3개 분야를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채널 A ‘티처스’ 프로그램 출연, 전국적으로 100여개 이상 중·고등학교에서 강연 및 컨설팅 등 진학상담 전문가로 활동하는 김준호 수시레시피 대표 및 이서현 원장이 열정적인 강의를 했고, 3부 Q&A 시간을 통해 고교학점제, 고등학교 유형별 분석, 하남시 맞춤형 입시컨설팅 등 관내 학부모들이 그동안 품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번 교육에는 320여명 이상의 학부모들이 사전 신청하는 등 하남시 학부모님들의 진로·진학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참가한 학부모들은 ‘최고의 강의 감사드립니다.’ ‘학부모교육 자주 열어주세요.’ ‘심화과정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프로그램과 특강 진행 부탁드립니다.’ ‘시간이 너무 짧아요.’ ‘자녀들이랑 같이 들을 수 있는 시간대에 한번 더 해 주실 수 없나요?’ 라며 높은 만족도와 기대감을 전했다.
특히나, 금번 학부모교육은 1부, 2부로 나눠 각 분야별 전문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알려주어 보다 좋은 시간이 됐다는 평을 받았다.
이현재 하남교육재단 이사장은 “하남교육재단의 대학교 캠퍼스투어, 기업체험, 진로체험 등 다양하고 질높은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하남의 학생들이 크고 원대한 꿈을 꾸고 그 꿈을 이루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하남교육재단은 하남진로체험지원센터를 맡아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약 3만명을 대상으로 진로체험, 직업인특강, 진학컨설팅, 멘토링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하남시 진로·진학 통합플랫폼 꿈노트를 오픈하여 대학교 정보, 직업, 진로 등의 정보와 개인별 진로‧진학검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