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24 (월)

  • 맑음동두천 17.6℃
  • 흐림강릉 17.7℃
기상청 제공

사회

안산시, 지역 안전 수호자 '로보캅순찰대' 신규 대원 상시 모집

안산시, 지역 안전 수호자‘로보캅순찰대’신규 대원 상시 모집
▲ 안산시, 지역 안전 수호자‘로보캅순찰대’신규 대원 상시 모집

 

(케이엠뉴스) 안산시는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안전한 지역사회 구축을 위해 ‘로보캅순찰대’ 신규 대원을 연중 상시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로보캅순찰대는 아동 범죄 예방과 지역 안전 강화를 위해 운영되는 시민 참여형 방범 순찰대다. 시민들의 자율적인 참여 아래 학교 주변과 학원가, 공원 등 어린이·청소년 밀집 지역을 중심으로 순찰 활동을 수행하고 지역 행사 안전 지원도 맡고 있다.

 

모집 대상은 안산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시민이다.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자율적으로 봉사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는 로보캅순찰대 상록·단원 지대에서 방범순찰 교육을 이수한 후 정식 대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시는 순찰 구역을 학원가와 상점가 등 청소년 밀집 지역으로 확대해 더욱 촘촘한 지역 안전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바탕으로 시민이 주도하는 자율방범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협력해 더욱 안전한 도시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로보캅순찰대는 시민이 직접 참여해 지역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이라며 “관심 있는 많은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티즌 의견 0

스팸방지
0/300자


화성특례시,전국 최초로‘단독’아이돌봄서비스 제공기관 설립 추진 !!
화성특례시(시장 정명근)가 특례시 출범에 발맞춰 전국 최초로 단독 아이돌봄지원센터를 설립한다고 22일 밝혔다. 아이돌봄지원센터는 병점 유앤아이센터 지하 1층에 약 181㎡(55평) 규모로 설치되며, 동부권역을 담당하는 본센터로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서남부권역을 위한 부센터는 향남읍 가족만세센터 내에 마련된다. 기존 화성특례시를 비롯한 다른 지자체에서 아이돌봄서비스를 가족센터 내 위탁사무로 운영하고 있는 것과 달리, 아이돌봄지원사업만을 수행하는 별도 센터를 설치하는 것은 화성특례시가 최초다. 아이돌봄지원센터에서는 이용 대상자 가정을 방문해 아이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아이돌보미 활동가’ 양성을 비롯해, 서비스 수요자와 아이돌보미 활동가 매칭 등 업무를 전담해 수행하게 된다. 이번 단독센터 설립은 증가하는 아이돌봄 서비스 수요에 전문적으로 대응하고 서비스의 접근성과 안정성을 향상하기 위해 추진됐다. 특히, 화성시의 2024년 시간제 아이돌보미 서비스 이용 건수는 월 평균 13,969건, 2025년 2월 기준 서비스 이용 대기일수는 평균 63일에 이르고 있어, 이러한 긴 대기시간을 단축해 신속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계획이다. 센터에서는 맞벌이 가정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