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1 (화)

  • 맑음동두천 12.9℃
기상청 제공

사회

가평 조종면 주민자치회, 마을 자치사업 위한 업무협약

가평 조종면 주민자치회, 마을 자치사업 위한 업무협약
▲ 가평 조종면 주민자치회, 마을 자치사업 위한 업무협약

 

(케이엠뉴스) 가평군 조종면은 최근 주민자치회가 지역 내 4개 단체와 ‘화목한 식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조종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가진 이번 협약은 주민자치회 복지나눔분과가 추진하는 마을 자치사업인 ‘화목한 식탁’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참여한 단체는 △가평신협두손모아봉사단 △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가평지구 △또래지역아동센터 △조종면다함께돌봄센터 등 총 4곳이다.

 

‘화목한 식탁’은 조종면 내 아동들에게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하고,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돌봄 프로그램이다. 협약을 통해 각 단체는 인적·물적 자원을 연계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운영 기반을 함께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가평신협 박성재 이사장은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 아이들에게 따뜻한 한 끼를 전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협력의 범위를 넓혀 더욱 발전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주민자치회 최윤주 복지나눔분과장은 “아이들에게 보다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함께하는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기획

더보기
오산시 남촌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이웃돕기를 위한 휴경지 감자심기 실시
(케이엠뉴스) 오산시 남촌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는 지난 28일, 평택시 야막리에 소재한 휴경지에 이웃돕기를 위한 감자심기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남촌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 및 남촌동 새마을부녀회, 남촌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하여 오산시새마을회, 새마을지도자오산시협의회 및 오산시새마을부녀회 회원들이 참여해 밭을 갈고 씨감자를 하나하나 정성스럽게 심었다. 이를 통해 앞으로 수확하게 될 감자는 남촌동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계획이다. 박규범 남촌동 새마을지도자협의회장은 “올해 감자를 정성스럽게 키워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할 것을 생각하니 마음이 기쁘고 행복하다”며, “앞으로 감자심기 이외 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함께 살기 좋은 남촌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찬웅 남촌동장은 “매년 감자를 수확하여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을 하는 봉사를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에 앞장서 주시는 새마을 지도자협의회와 새마을 부녀회 등 단체 회원분들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를 드리고,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과 함께 더불어 사는 행복한 남촌동을 만들어 나가는데 더욱 힘쓰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