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뉴스) 고양특례시 덕양구 성사1동은 지난 8일, 어르신들을 위해 관내 경로당으로 찾아가는 ‘별모래 건강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별모래 건강교실은 지역 내 어르신들의 만성질환을 조기에 발견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성사1동의 특화사업이다. 경로당 또는 가정으로 직접 방문해 혈압·혈당 체크, 치매인지 선별검사, 건강상담 등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날 어르신들의 혈압·혈당 검사 결과를 토대로 1:1 맞춤형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또한 복지 상담소도 운영해 어르신들이 보다 나은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보건·복지 관련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건강교실은 덕양구보건소와 연계해 진행했으며 올바른 칫솔질 방법, 틀니 관리법 등 실생활에 유용한 구강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구강용품도 배부해 어르신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활동에 참여한 어르신은 “건강을 살펴주고, 궁금했던 복지 정보도 알려줘서 참 유익한 시간이었다. 이런 기회가 자주 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김태일 성사1동장은 “지역 주민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보건복지 서비스를 발굴하고 운영할 예정이며, 여러 유관기관과 연계해 더욱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