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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 생활 속 불편 해결하는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로 자리매김

변기 수리·방역·안부 확인까지… 취약계층 맞춤형 생활지원

 

(케이엠뉴스)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가 주거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을 시원하게 해결하는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로 자리 잡고 있다고 2일 밝혔다.

 

광명5동·7동·소하2동 행복마을관리소는 장애인, 독거노인, 차상위 계층 등 주거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활 불편 해소와 간단 집수리 서비스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지난 3월부터는 광명동의 한 가정을 매달 정기 방문해 변기 수리, 형광등 교체, 바퀴벌레 방역, 안부 확인 등을 지원했다. 해당 가정은 장애인 자녀와 고령의 어머니, 손자가 함께 거주하는 주거 취약 가구다.

 

특히 화장실에서 물이 새 수도요금이 과다 청구된다는 요청을 받고 현장을 점검한 결과, 변기 부품이 낡은 것을 확인하고 즉시 교체해 불편을 해소했다.

 

어르신은 “어디에 연락해야 할지 막막했는데, 가까운 곳에 행복마을관리소가 있어 큰 도움이 됐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한 행복마을 지킴이는 “누군가에게는 작은 일이지만, 도움이 필요했던 분들께 보탬이 된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광명시 행복마을관리소는 주거 취약지역 주민들의 생활 불편을 해소하고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마을 순찰 ▲간단 집수리 ▲보드게임 대여 ▲취약계층 안부 확인 등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지역 특성에 맞춘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주민들의 생활 파트너 역할을 하고 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행복마을관리소는 주민 곁에서 작은 불편까지 살피는 생활밀착형 공공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이 안전하고 편안한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세심한 돌봄 행정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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