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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

파주시 '복지 반복민원 예방을 위한 업무지침 개선 교육' 실시

복지지원과 전 직원, 민원 최소화·업무 일관성 제고 위한 실무 중심 자체 교육

 

(케이엠뉴스) 파주시는 지난 28일 민원동 회의실에서 복지지원과 직원 32명을 대상으로 ‘반복민원 대응체계 구축 및 복지 민원 최소화를 위한 업무지침 개선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복지조사1팀장이 진행한 이번 교육은 복지 대상자의 증가로 발생하는 반복·유사 민원과 오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업무처리의 일관성과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사례 중심으로 진행됐다.

 

교육에서는 업무 수행 과정에서 담당자가 직면할 수 있는 민원 사례와 복지 조사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 사례를 공유하며, 민원 발생의 주요 원인과 대응 방안을 구체적으로 살펴봤다.

 

또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부서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내부 기준을 명확히 하여 담당자별 판단 편차를 최소화하고 정보 공유 체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온라인 민원서비스 활용도를 높이고 사전 안내를 강화해 현장 방문 민원 부담을 완화하고, 이를 통해 민원인의 불편을 줄이는 방안도 함께 모색했다.

 

이번 교육을 통해 파주시는 ▲반복 민원의 사전 예방 및 민원인 신뢰도 제고 ▲직원 간 업무 공유를 통한 실무 숙련도 향상 ▲부서 내 업무 개선 체계 확립 및 점검 체계 강화 ▲일관된 복지행정 처리로 시민 만족도 향상 등의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권예자 복지지원과장은 “시민의 생활과 직결된 복지 민원은 친절한 안내와 신속하고 공정한 업무처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실무와 현장 중심의 교육을 통해 민원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복지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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