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뉴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12월 3일 송암스페이스센터에서 학교중심 행정지원을 통해 학생 교육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자 특별한 연수를 개최했다. 이 연수는 교육행정 리더를 위한 인문학적 역량강화를 목표로 하며,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교육적 비전을 제시하고자 한다.
연수에서는 동두천양주형 미래교육정책을 담은 교육공무직 급여모델에 대한 설명, 추진전략, 예산편성 방법 등을 다루었다. 또한 겨울철 학교재난안전관리 및 2024년 행정사무감사 결과 공유와 같은 미래행정지원 관련 주제도 논의됐다.
특히, 인공지능 시대에 맞춘 우주 역사에 대한 고찰을 위해 [궁금했어, 우주개발]의 저자인 홍대길 대표의 특강이 마련됐는데, “별과 달, 그리고 우리의 인문학적 감성”이라는 주제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통해 동두천양주형 교육정책의 공유와 함께 인문학적 소양을 갖춘 리더십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임정모 교육장은 “이번 특별한 연수를 통해 학교중심의 행정지원체계를 확립하고, 교육행정 리더로서 인문학적 역량을 강화하는 중요한 계기를 통해 미래교육정책을 공유하고 모색하는 자리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일선 학교에서 교육정책을 실현하는 지방공무원들이 역량강화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