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뉴스) 김포시는 지난 12월 14일 '2024년 김포시가족센터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포시가 주최하고 김포시가족센터가 주관한 '2024년 김포시가족센터 성과보고회'는 2024년 한 해 동안의 가족센터 성과를 발표하고, 이용자들의 다양한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다문화가족 남매의 연주과 태권도 무대 및 필리핀 결혼이민자들의 전통춤 공연으로 보고회의 시작을 알렸으며, 125명의 결혼이민자 한국어교육 수료식과 아이돌봄 서비스 이용자들의 수기발표, 가족센터 성과보고 동영상 시청 순으로 식이 진행됐다. 무엇보다 내빈 및 가족센터 이용자 200여 명이 보고회 장소인 김포시독립운동기념관 대강당을 가득 메워 축하의 자리를 더욱 빛냈다.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진혜경 복지국장은 이날 축사에서 “가족센터의 지속적인 도움과 지원이 지역사회에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특히 1년 동안 부단히 노력하여 한국어교육을 마친 125명의 수료생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김포시에 거주하는 가족 구성원 모두가 만족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시에서도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가족센터는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생애주기별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종합적 서비스를 수행하는 기관으로 시민과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5년도에도 더욱 발전하는 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